작은물결어린이청소년/작은물결세상

평택시 다함께돌봄센터를 소개합니다.

방정환의 벗 2022. 4. 15. 11:18

안녕하세요. :-)

한국방정환재단에서 수탁 운영하고 있는 평택시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의 어린이들이 어떤 재미있는 활동을 하고 있는지 대표 프로그램 5가지 소개해드릴게요~!

 

 

 

첫 번째! 피크닉 데이 프로그램입니다.

 

어른들도 답답해하는 요즘 같은 코시국, 우리 아이들 그동안 얼마나 답답했을까요.

코로나로 인해 실내에서 긴 시간을 보내며 활동해야 하는 어린이들의 지친 마음과 몸을 회복시켜주기 위한 야외활동입니다.

 

 

오늘은 피크닉데이 !!

오랜만에 즐기는 야외활동에 2배 더 신나게 움직이는 어린이들의 모습이 보였습니다.

해맑게 뛰어노는 어린이들을 보며 하루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서 아무 걱정 없이 뛰어놀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두 번째! 영상제 프로그램 찍GO 보GO 상타GO 입니다.

 

여름방학 기간 중 미디어를 활용한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활동입니다.

말 그대로, 친구의 사진을 찍고! 찍어온 사진을 같이 보고! 우수 사진을 찍어온 어린이들은 상타고! 입니다.

 

 

우리 어린이들 멋있고 예쁘게 잘 나왔죠~?

서로의 사진과 영상을 찍어주고 보면서 친구들과 더욱 돈독해졌습니다.

 

 

어린이들은 친구의 의미를 되새기고 친구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재밌는 활동을 통해 상도 받으니 어린이들이 더욱 좋아했습니다.

 

 

 

 

세 번째! 연말파티 슈퍼스타 다돌 입니다.

 

센터 어린이들과 함께 송년의밤 연말파티를 열었습니다.

내가 바로 이 구역의 슈퍼스타 다돌 !!

노래도 부르고 풍선도 가지고 놀며 한 해 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훨훨 날리면서 한 해를 잘 마무리했습니다.

그동안 열심히 공부하고 생활한 자신에게 스스로 축하도 하며 스트레스도 푸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하는 연말파티에 다들 신나게 즐기며 놀았습니다.

 

 

 

네 번째! 초록생각 프로그램입니다.

 

초록생각은 직접 식재료를 파종하고 가꾸면서 텃밭 생태계에 대해 경험해보는 프로그램입니다.

우리 어린이들이 재배한 식재료를 요리하고 맛보는 시간을 가지며 새로운 경험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직접 체험 활동을 하고 나니, 어린이들의 텃밭 생태계에 대한 관심이 커졌습니다.

 

 

 

다섯 번째! 푸드아트테라피 프로그램입니다.

 

푸드아트테라피는 오감을 활용한 푸드 체험을 통해 예술놀이와 마음나누기를 접목하여 자기 표현력과 타인 정서 이해 감수성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크림을 넣은 짤주머니로 그림 그리기, 과자로 동물 얼굴 만들기, 초코펜으로 글씨 쓰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하였습니다.

 

 

지금까지 평택시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의 어린이들이 어떤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하고 있는지 소개해드렸습니다.

다른 센터의 프로그램들도 기대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