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물결어린이청소년/작은물결세상

[용산2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 2023 활동 이야기

방정환의 벗 2024. 1. 10. 10:52

2023년 용산2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에서 우리는 어떤 활동을 했을까요?

 

 

 

  강아지와의 교감  

강아지 친구를 만났어요! 너무 예쁘고 귀여워서 우리는 서로 경쟁적으로 만지고 쓰다듬고 안아보려고 했어요. 앗! 그런데요, 반려견은 모르는 사람이 만지는 것을 싫어한다고 해요. (만지지 않고) 강아지와 교감하는 방법을 알게되었어요.

 

 

  뮤지컬  

우리들이 좋아하는 신나는 뮤지컬 시간. 뮤지컬 강사 선생님이 준비해 온 대본을 보면서 노래하고, 춤도 추고, 연기도 함께 할 수 있어서 정말 즐거웠어요.

 

 

  코딩  

 

 영어활동 

 

 

 바깥 활동 

센터에서 노는 것도 좋지만, 바깥에서 뛰어노는 것도 정말 재밌어요. 우리는 함께 있으면 어디에서나 놀이를 만들 수 있어요. 다음엔 또 어떤 놀이를 해볼까요?

 

 

 요리 활동 

짠~ 친구들이랑 요리를 해봤어요. 모양이 기대만큼 예쁘지는 않았지만, 직접 만들어서 그런지 훨씬 더 맛있었어요. 예쁘지 않아도 친구들이랑 만들어서 더 좋았던 것 같아요. 그런데 무엇을 만들고 있는걸까요? 맞춰보세요~~~ (❁´◡`❁)

 

 방학 중 활동 

방학에는 수련관, 박물관도 가보고, 평소 하기 힘들었던 여러가지 활동을 했어요. 재미있는 일이 정말 많았어요.

 

 용산 청소년수련관

저 알록달록한 컵은 컵타를 하는 컵이에요! 음악에 맞춰 박자를 만드는 게 정말 신났어요.

 

 

 김칫간 박물관

김칫간 박물관에 갔어요. 맨날맨날 먹는 김치에 대해 알아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래도 역시 직접 요리를 해보는 게 훨씬 재밌는 것 같아요.

 

 함익환 서울아트박물관

우와 신기해요. 한익환 선생님은 어떻게 이런 도자기들을 만들었을까요? 조선시대 백자의 빛깔을 최고로 잘 재현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고 해요. 전시된 도자기를 보며 우리도 다음에 직접 만들어보면 좋겠다고 생각했답니다!

 

 다이음

여러 가지 다양한 문화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다른 나라 친구를 사귈 때 문화를 알고 있는 건 큰 도움이 되겠죠? 우리나라 문화를 다른 나라에 소개하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용산2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
연락처: 02-713-0019
주소: 서울시 용산구 이촌로2가길 75, 1층
이메일: kium-ys2@children365.or.kr